제네시스가 최근 하반기 GV60을 전기차로 출시할 것을 밝힌데 이어, 오늘 나온 기사에 따르면 '25년(지금으로부터 3년 3개월 뒤)부터는 모든 제네시스는 수소전기차 또는 전기차로만 출시한다고 합니다. 얼마 안남았네요
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시대에 잘 버틸 수 있을지 늘 걱정했었는데, 최근의 행보를 보면 늙다리 자동차회사의 이미지를 벗고 최첨단 회사로의 빠른 변신을 시도하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.
현대차는 다른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비교해도 계획상 빠르게 치고 나가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. 수소전기차와 배터리전기차의 듀얼 전략을 가지고 간다는 것 같습니다. 과연 성공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.
현대차가 제시한 목표는
1. 2030년까지 총 8개 모델로 구성된 듀얼 라인업을 갖춘다.
2. 연간 40만대까지 판매량을 확대
기존 다른 완성차 업체들과의 다른 점은....
BMW는 2030년 이후인데 반해 현대차는 2025년으로 약 5년 이상 전환속도가 빠르다는 점
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전략인데 반해 현대차는 수소전기+배터리전기차 듀얼 전략이라는 점
도요타는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아직도 내연기관엔진을 쉽사리 포기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
미국 GM(쉐보레)는 탄소중립 목표가 2040년인데, 현대자동차의 탄소중립 목표는 2035년으로 5년 빠르다는 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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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에 등장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"제네시스는 완성된 라인업(제품군)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"고 말했다. 2일 코스피 시장에서 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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