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. 2040년까지 대형트럭, 버스 등 모든 상용자동차의 새 모델을 수소전기차와 전기차로 출시한다고 합니다.
9월 7일 온라인 행사 '하이드로젠 웨이브'를 개최하고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.
- 2028년까지 모든 상용차 라인업에 수소연료전지를 적용
연간 40만대 규모로 추정되는 유럽 중대형 상용차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,
이를 위하여 길이 5~7m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기반 모빌리티 개발
- 2023년에 3세대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출시 예정 (100kW급, 200kW급)
넥쏘에 들어갈 100kW급은 현재 버전보다 30% 부피가 줄어들 예정
3세대 수소전지는 대형선박이나, 기차, 건물등에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
-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의 가격을 현재의 50% 미만으로 낮출 계획
- 2030년까지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의 가격을 기존 배터리전지시스템 수준까지 맞추어 경쟁력 확보 예정
- 2040년까지 일상, 산업전반에 걸쳐서 수소중심의 사회를 구현하도록 추진 예정
[현대차가 제시한 다양한 수소모빌리티]
(1) 무인운송시스템_트레일러 드론 : 수소연료전지와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됨 (1회 충전시 약 1000km 주행 목표)
(2) 고성능 연료전지차 '비전FK' : 연료전지와 고성능 파워 일렉트릭(PE)시스템 결합 (1회 충전지 약 600km 주행 목표)
(3) 레스큐 드론
(4) 이동식 수소충전소 H무빙 스테이션
(5) 재난구호차량
** 하이드로젠 웨이브 동영상 **
Hydrogen Wave | Hydrogen for everyone, everything, everywhere | 하이드로젠 웨이브
The Hydrogen Wave has begun for our Earth and humanity. Take a look at Hyundai Motor Group’s future hydrogen vision, hydrogen mobility concept, and our new fuel cell system. 지구와 인류를 위한 수소의 물결은 이미 시작됐습니다. 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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